본문 바로가기
  • 오늘은 행복하기로 해
스마트세상/정보공유

유플러스, 파손 분실보험 처리절차

by 제이예린 2020. 8. 13.
300x250
300x250

고가의 휴대폰을 구매하실 때, 왠만해선 보험을 가입하게 됩니다.

'휴대폰을 잘 사용하기 때문에 보험은 필요없다' 하시는 분들도 휴대폰 구입 후, 1년은 보험을 가입해 놓는게 안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요즘 고가의 스마트폰 들은 수리비가 만만찮아요. 특히 엣지형 단말기 들의 예상 수리비는 40만원 정도가 된다고 하니, 예비용으로 가입해 놓는게 좋겠죠??

분실 시, 보험 처리 방법을 알아보자!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파손하게 되면 처리 절차를 잘 몰라 일단 대리점으로 방문하시죠?

그런데, 요즘같이 덥거나 비가 오거나 또는 사람 만난게 꺼려질 때! 대리점으로 바로 달려가는 수고로움을 덜어 줄 집에서 직접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분실 시에 선행되어야 하는 일을 알아봅시다.

1단계. 분실신고하기

U+ 분실파손 전담센터 1644-5108 (상담시간 : 365일/ 24시간)

홈페이지에서 직접 분실 신고 ( 모바일 고객센터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함.)

유플러스 홈페이지

 

2단계. 분실폰 위치 조회

U+ 분실파손 전담센터 1644-5108 (상담시간 : 365일/ 24시간)

홈페이지에서 직접 분실 신고 ( 모바일 고객센터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함.)

** 분실폰 위치 문자 안내서비스( 분실폰의 실시간 위치를 문자메세지로 받을 수 있음)를 신청하거나 홈페이지에서 바로 조회 가능

유플러스 홈페이지

 

3단계. 임시로 사용할 휴대폰 대여하기

U+ 분실파손 전담센터 1644-5108 (상담시간 : 365일/ 24시간) - 택배로 받기 또는 매장 임대폰 예약 중 선택

홈페이지에서 직접 분실 신고 ( 모바일 고객센터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함.) - 로그인 후 택배 또는 매장 임대폰 예약 중 선색

**LG유플러스 매장에서 대여가능 ▶방문전 U+ 분실파손 전담 센터 또는 홈페이지에서 대여가능 매장을 먼저 찾아야함. / 그냥 방문할 시 없는 경우가 태반이니 꼭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

4단계. 보상받기

U+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앱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홈페이지 ( www.lgucare.com ) U+ID 로그인 또는 신용카드 정보로 로그인

1544-1110(유료) / 상담시간 평일 9:00~ 18:00 , 토요일 9:00 ~ 13:00

유플러스 홈페이지

 

분실/파손 보험 앱 은 구글플레이 및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바로 설치가능 합니다.

 

 

휴대폰 잃어버렸는데, 어플이 무슨 소용이냐 하시겠지만 타인 폰에서도 접속하니 가족 지인분 폰을 활용하세요!!

타인폰인 경우는 신용카드로 본인인증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1. 분실 내역 입력

2. 보험금 청구 및 개인정보 처리 동의

3. 보상 휴대폰 선택

4. 고객부담금 결제하기

파손 시, 보험 처리 방법을 알아보자!

 

1단계. 파손 신고하기

U+ 분실파손 전담센터 1644-5108 (상담시간 : 365일/ 24시간)

 

2단계. 수리하기

제조사 서비스 센터 : 서비스센터 직접 방문 후 수리 진행

LG 유플러스 매장 :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경우, A/S 대행 신청가능

3단계. 임시로 사용할 폰 대여하기

U+ 분실파손 전담센터 1644-5108 (상담시간 : 365일/ 24시간) - 택배로 받기 또는 매장 임대폰 예약 중 선택

홈페이지에서 직접 분실 신고 ( 모바일 고객센터 가입이 되어 있어야 함.) - 로그인 후 택배 또는 매장 임대폰 예약 중 선색

**LG유플러스 매장에서 대여가능 ▶방문전 U+ 분실파손 전담 센터 또는 홈페이지에서 대여가능 매장을 먼저 찾아야함. / 그냥 방문할 시 없는 경우가 태반이니 꼭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

4단계. 보상받기

U+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앱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홈페이지 ( www.lgucare.com ) U+ID 로그인 또는 신용카드 정보로 로그인

1544-1110(유료) / 상담시간 평일 9:00~ 18:00 , 토요일 9:00 ~ 13:00

분실/파손 앱 이용안내

1. 파손 내역 입력

2. 보험금 지급 계좌 등록

3. 보험금 청구 및 개인정보 처리 동의

4. 서류 제출 ( 수리 영수증, 수리 견적서 필요)

보상 금액은 어떻게 계산될까?

분실/ 파손 보험이 들어있어도, 기왕이면 분실 파손 없이 사용하면 더 좋겠죠? 보험 처리를 한다고 해도 100%보상이 아니기 때문에 고객부담금 을 부담하셔야 합니다.

보험 종류가 여러가지라서 고객 부담금이 전체 금액의 20%~30% 정도 부과가 됩니다.

예를 들면

 

이렇게 분실 시 자기 부담금이 20만원은 그냥 넘어 버리기 때문에 꽤 부담이 됩니다.

( 분실 시 동일한 단말기로 보상함)

그래서 저같은 경우는 보험을 1년 정도만 사용하고 이 후에는 삭제를 하는 편인데요. 1년 이후에는 자기 부담금을 내느니 그냥 새폰을 바꾸는 편이 속 편하지 않나 생각하거든요.

편법이라든지, 불법 이라든지.... 등등 좋은 판매자를 만나면 보험하느라 지치는 것 보다 나을 수 있더라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찌되었든 분실, 파손 없이 2년 잘 사용하는 게 가장 좋겠죠?

분실, 파손 없이 깨끗이 약정을 잘 견뎌보자!

 

300x250
반응형